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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한 개인정보는 도입안내 완료 후 1년 이내 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보유 및 이용기간 : 도입 안내 완료 후 1년 이내 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파기절차 : 별도 DB 이관 후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
파기방법 : 종이 출력 정보 - 분쇄 또는 소각, 전자 파일 정보 - 재생 불가능한 기술 방법 사용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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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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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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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로 연락하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도입 문의를 통해 이루어진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 처리위탁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으며, 이용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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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담당 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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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 및 홈페이지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에는 아래의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우성환
소속 및 직책: CRM연구소 / 연구소장
전화번호: 1588-9570
e-mail주소: woos@trustnhope.com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성명: 김동훈
소속 및 직책: 전략기획팀 / 팀장
전화번호: 1588-9570
e-mail주소: kiekd@trustnhope.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10. 고지의 의무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기 최소 10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1.1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04.0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 2024.04.01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TNH(주)(이하 ‘TNH’라 한다)가 제공하는 TNH 메시지 발송 서비스(이하 ‘메시지서비스’라 한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고객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베가스CRM 프로그램의 ‘TNH공지’ 및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TNH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 변경이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일주일 이전에 그 내용을 홈페이지 또는 베가스CRM 프로그램의 ‘TNH 공지’에 공지합니다.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위 기간 동안 TNH에 대하여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제 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이란 베가스CRM 통합계약을 통해 베가스CRM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② ‘메시지서비스’라 함은 TNH의 베가스CRM을 이용하여 내용ㆍ정보 등을 SMS(단문 메시지), LMS(장문 메시지), MMS(멀티미디어메시지) 등의 형태로 변환하여 전송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한 알림톡 또는 친구톡의 형태로 변환하여 전송하고 알림톡 또는 친구톡 전송 실패 시 대체발송 옵션 설정에 따라 SMS(단문 메시지), LMS(장문 메시지), MMS(멀티미디어메시지) 등의 형태로 변환하여 전송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카카오톡’이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④ ‘알림톡’이란 한글, 영문 구별 없이 띄어쓰기 포함 1,000자의 텍스트 메시지로서 주문, 예약, 결제, 배송 정보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
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한국인터넷진흥원 지침 상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분류되는 정보 중 일부를 카카오톡 친구 관계 여부와 상관 없이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발송 가능한 메시지를 말합니다.
⑤ ‘친구톡’이란 발신자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디와 친구 관계인 카카오톡 이용자에게만 발송 가능한 메시지를 말합니다.
⑥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디’란 알림톡 또는 친구톡(이하 통칭하여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발송을 위하여 개인, 기업 및 단체가 카카오로부터 발급 받는 카
카오톡 공식 계정을 말합니다.
⑦ ‘발신프로필'이란 ‘카카오톡 비즈메시지’를 발송하고 ‘수신자’가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의 발신처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발신자’ 식별정보를 말합니다.
⑧ ‘발신자’란 다음 각목 중 하나에 해당에는 자로서 본 약관 상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임대·재판매 받은 제3자)을 말합니다
가. 서비스를 활용하여 SMS, MMS, MO, 음성(일반전화, 휴대전화), 팩스 등을 발송하는 자
나. 자기 또는 자기가 보유한 브랜드와 동일한 명의의 ‘발신프로필’로 서비스를 활용하여 카카오톡 비즈메시지를 발송하는 자
⑨ ‘발신번호’라 함은 메시지서비스를 발송하는 송신인의 전화번호 및 ‘발신프로필’을 말합니다.
⑩ ‘스팸’이란 메시지서비스를 통해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⑪ ‘불법스팸’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⑫ ‘변작’이라 함은 메시지서비스를 발송할 때 문자전송 서비스 이용 고객이 소유하지 않은 번호 또는 착신이 불가능한 번호로 변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제 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베가스CRM 통합계약을 체결하고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TNH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TNH는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본인 명의를 증명할 수 있는 발신번호를 TNH에 사전 등록하여야 합니다.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TNH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며, 승낙 후에도 TNH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실을 확인한 경우 즉시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계약하였을 때
2. 베가스CRM 통합계약 체결 시 필요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 자료를 제출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메시지서비스를 이용하였을 때
4. 기타 TNH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TNH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됩니다.
② 메시지서비스 이용은 TNH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전 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TNH가 필요에 의하여 정한 날 또는 불가피한경우 고객에게 사전통보 없이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의무]
제 8조 TNH의 의무
① TNH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 합니다.
② TNH는 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운영 합니다.
③ TNH는 고객이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TNH는 메시지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⑤ TNH는 발신번호 변작, 스팸 및 불법스팸 메시지서비스 발송 등 관련 법령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⑥ TNH는 고객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1. '정보통신망법' 또는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⑦ TNH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메시지 또는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한 문자 메시지 전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베가스CRM 통합계약 체결에 필요한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② 고객은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은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④ 고객은 메시지서비스 발신번호를 변작하거나 불법 스팸을 전송하는 등 관련 법 위반행위를 해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⑤ 고객은 TNH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메시지서비스의 형태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⑥ 광고성 정보 전송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하며, 법률 위반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⑦ 고객은 관련 법령에 따라 문자 메시지 전송에 관련하여 문자 수신자로부터 동의를 받는 경우 동의서 등 관련자료를 보관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⑧ 고객은 TNH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⑨ 고객은 TNH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TNH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⑩ 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0조 고객 문의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TNH는 고객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① 고객은 메시지서비스에 대해 대표전화 및 1:1문의게시판을 통해 질의할 수 있습니다.
②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30 ~13:30) 시간 내에 가능합니다.
③ 메시지서비스 일반 문의사항은 영업일 중 24시간 이내에 안내를 합니다.
④ 스팸 및 불법스팸, 발신번호 변작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5영업일에서 10영업일 이내에 안내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처리 방안
① TNH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 TNH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천재지변, 휴지, 불가항력적 사유 발생 등에 해당하는 경우,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④ 오류(장애), 정기점검, 서비스 양도, 서비스종료(폐업) 등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최소 7일전에 고객에게 공지해야 하며, 중지 사유에 따라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다만, TNH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오류(장애)등의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TNH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2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TNH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등록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명의를 증명할 수 있는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지 않는 경우
2. 기타 TNH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TNH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1.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2.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기타 TNH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③ TNH는 고객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7. 고객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 인해 TNH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8. 고객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이용계약을 통하여 TNH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문자 서비스가 불법 광고성 정보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10. 고객이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메시지 또는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한 문자 전송 하는 경우
11.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2. 기타 관련 법령이나 TNH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④ 고객은 거짓으로 전화번호를 표시하여 송신을 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TNH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TNH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그 외의 방법을 이용하여 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TNH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TNH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중지 조치를 2영업일내에 해제합니다.
제 14조 손해배상
① TNH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외의 경우에도 TNH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TNH는 TNH의 귀책 사유로 유료 서비스 고객이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TNH에 통보한 시점 또는 TNH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고객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이 있습니다.
③ 고객이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TNH나 고객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TNH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TNH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손해배상의 청구는 TNH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② 제 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16조 면책조항
① TNH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TNH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TNH는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의 불이행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TNH는 고객이 메시지서비스에 작성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해당 서비스가 고객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고객의 불만족
에 대해서는 TNH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TNH는 TNH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서만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책임
이 없으며 수신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TNH는 고객이 대체 발송 기능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한 이용자의 동일 내용의 중복 전송 또는 메시지 전송실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TNH는 고객이 '정보통신망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송한 스팸 또는 불법스팸으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TNH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베가스CRM 도입문의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하여 귀하의 동의를 얻고자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베가스CRM 도입 상담, 베가스CRM 관련 서비스 정보 제공, 방문 또는 원격 시연 제공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함, 병원명, 연락처(휴대폰 또는 병원 연락처), 이메일 주소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일로부터 5년간 보유 및 이용 후 파기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위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도입문의에 대해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로 연락을 하기 위한 필수 정보이므로 동의를 하지 않으면 문의를 할 수 없습니다.